대전 중구의회, 전체의원 간담회 개최

대전 중구의회, 전체의원 간담회 개최
대전 중구의회(의장 김연수)는 14일 의장실에서 의정발전을 위한 전체의원 간담회를 열고 김연수 의장 주재 하에 의회사무국 담당별로 주요 현안을 선정해 의원 간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.

(대전=국제뉴스) 이규성 기자 = 대전 중구의회(의장 김연수)는 14일 의장실에서 의정발전을 위한 전체의원 간담회를 열고 김연수 의장 주재 하에 의회사무국 담당별로 주요 현안을 선정해 의원 간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.

이번 간담회에서는 오는 6월 1일에 개회하는 제235회 중구의회 제1차 정례회에 대비한 안건을 선정해 의원간 토의 및 협의를 진행했다. 이번 정례회에서는 ▲2020회계연도 결산승인 ▲2020회계연도 기금 결산 ▲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다양한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.

특히 지난 2월 개정된 중구의회 회의규칙에 의거 회의장면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하기로 결정해 다가오는 제1차 정례회에서는 본회의 회의장면만 시범운영한 후 정비ㆍ보완해 다음 임시회 회기부터는 상임위원회 회의영상도 송출할 계획이다.

김연수 의장은“구민들께서 중구의회 회의장면을 실시간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는 만큼 의정활동에 더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.”며 “앞으로도 중구의회는 의원의 책무를 다하고 구민과 소통하는 의회, 열린 의회 구현을 선도해 나가겠다.”고 말했다.

 

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/[email protected]